본문 바로가기

[ IT ][ PC ][ Mobile ]/웨어러블

손등을 디스플레이로? ASU의 프로젝터 스마트 워치 캐스트 원(ASU Cast 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중국  ASU라는 생소한 회사에서 선보인 프로젝터 스마트 워치 '캐스트 원(Cast 1)'입니다. 사실 겉모습은 약간 시대를 역행하는 듯한 크기와 디자인을 하고 있지만 이 스마트 워치는 프로젝터가 내장되어 있어 손등이나 벽, 바닥 등을 디스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현재의 크기로는 조금 메리트가 없어보이는 느낌이 있지만 좀 더 발전을 한다면 더 멋진 제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빛이 닿는 모든 곳이 디스플레이가 된다. ASU 스마트 워치 '캐스트 원(Cast 1)'  


좀 신기하긴 하지만 실용성이 어느 정도일지는 의문스러운 제품입니다. 하지만 이런 창의적인 시도들이 결국은 새로운 형태의 기술 발전을 이뤄낸다고 생각을 합니다. 국내에는 이런 창의적인 시도보다는 현존 기술을 발전시키려는 노력에만 너무 편중되어 있는 것 같은 느낌이 강해 해외 출시품들을 볼 때 마다 아쉬울때가 종종 생기곤 합니다.                                                                                                       




 ■ 디자인






이렇게 프로젝터를 이용해서 손등에 정보를 표현해 냅니다. 지금은 뭔가 디슬플레이가 있는데 굳이 저렇게까지 라고 말할 수도 있지만 좀더 발전을 한다면 얘기가 달리질지 모르겠습니다. 

활용도도 영상을 보면 꽤 다양한 면모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자동차에서 HUD[각주:1]로 사용을 하기도 하고 벽이나 바닥에 쏘아 프로젝터의 역할도 하게 됩니다.


하지만 현재는 프로젝터 화면을 터치하여 콘트롤할 수는 없고 디바이스를 터치해야하고 크기도 크고 투박해서 메리트가 없을지 모르겠지만 크기가 작아지고 프로젝션 화면을 터치해 콘트롤이 가능해 지게 된다면 스마트 워치가 아주 얇은 밴드형태로 변할지도 모르겠네요.




 ■ 기능





이렇게 손에 들거나 거치하여 일반 프로젝터와 같은 영역의 쓰임새로도 활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워치 페이스 부분은 디스플레이의 기능을 하지는 않고 단순히 터치패널의 역할만을 맡고 있습니다. 마치 덩치 큰 터치 프로젝터를 작게 줄여 손목에 장착한 형태라고도 볼 수 있지만 가지고 있는 기능은 현존하는 스마트 워치와 크게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



 ■ 스펙


하드웨어

CPU:quad-core Qualcomm APQ8026 1.2 GHz processor
GPU:Adreno 305 450MHz
RAM: 768M LPDDR3
ROM: 4GB eMMC high speed flashbattery:740mAh
OS:U-OS based on Android5.1
Screen sharing: Airplay/Miracast


광학 엔진(프로젝터) 스펙

Display:laser projection
Resolution:1024*600
Aspect Ratio:16:09
Brightness:5~15lm
Focus:free
Brightness uniformity:95%
Throw ratio: 1.12
Keystone correction degree:+40, 0, -40
Best projection distance:1.5cm~2m
Size of optical engine:33*30*5.1mm


배터리

Type:Li-polymer battery
Capacity:740mAh
Charge Current:1A






크기가 좀더 작아지고 프로젝터의 능력이 향상된다면 충분히 메리트 있는 제품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선보이는 프로젝션 워치이니 입지를 굳혀간다면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낼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1. Head Up Display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