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 PC ][ Mobile ]/IT & TECH

계속 되는 인공지능 홈 로봇의 진화, 프로젝터가 달린 로봇 '아이도(aido)'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최근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서 홈 로봇의 출시를 위해 개발이 활발하게 이루어 지고 있는 것 같네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로봇도 홈 로봇으로 기존의 로봇과 좀 다른 부분이라면 프로젝터가 달려있네요.


또한 앞선 로봇들에 비해 인공지능 부분이 많이 발달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바둑 대국에서 이세돌 9단이 알파고에 패하는 세상이 왔으니 뭐 이젠 이런 홈 로봇을 봐도 크게 놀라운게 없어 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로봇 진화의 끝은 어디인가? 반응형 홈 로봇 '아이도(aido)'  


인공지능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가정용 홈 로봇도 이제는 이정도 수준에 까지 이르게 되었으니 말입니다. 터미네이터가 현실로 다가올지도 모르고 구글이 스카이넷일지도 모르겠네요.



 ■ 반응형 홈로봇 아이도 기능 과 디자인




뭔가 원피스의 쵸파가 생각나는 이미지 샷이네요. 귀엽게 생겼습니다.                                                                                                        




얼굴에 해당하는 디스플레이 모니터를 통해 표정을 통해 상태를 나타내고 메세지나 알림등을 표시해 주기도 합니다. 앞선 포스팅의 로봇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부분입니다.                                                                                                        



자이로스코프를 이용한 구형태의 바퀴를 통해 이동하는 방식이 새롭네요.  뭔가 약간 오뚜기가 생각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오뚜기를 컨셉으로 한 제품은 아니고 돌고래의 유선형을 모티브로 디자인 된 제품입니다.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이 상당히 다양합니다. 좀 특징적인 부분이라면 아이의 상태를 확인하고 집안의 온도를 올려주거나 하는 등 스마트홈과 연계하여 능동적으로 명령을 수행하기도 하고 집에 방문하는 사람의 얼굴을 인식하여 보안의 영역까지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 집안의 물건 배치등이 달라지는 것들을 확인해 물건의 위치를 찾거나 도난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도 갖추고 있네요.


그 외는 이전의 로봇들과 마찬가지로 전화, 메세지, 인터넷 검색 등등의 보조 역할을 수행하고 자동 충전기능, 프로젝터를 이용해 아이들을 위한 동화를 읽어준다거나 집에서 무언가를 수리할때 참고 동영상을 플레이 해주거나 합니다.


터치센서도 내장되어 있어 쓰다듬어주거나 하면 햅틱진동과 표정으로 반응을 하는데 이건 좀 징그럽겠단 생각도 드네요. 영화에서도 많이 등장하지만 역시나 인공지능 테크트리의 마지막은 감정인가 봅니다. 



 ■ 스마트 홈로봇 아이도 스펙


                                                                                                      




   




현재 이 제품은 인디고고를 통해서 클래식 모델을 $549(65.8만원) 프리미엄 모델 $940(112.6만원)부터 사전구매에 참여하실 수 있으며 배송은 10월 예정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공식사이트를 방문하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로봇이 친구가 될 수 있는 시대도 이제 바로 코앞이란 생각을 이 로봇을 보며 하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