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 PC ][ Mobile ]/IT & TECH

이제 강아지도 다이어트를 해야하는 시대 - 반려견 체중관리 웨어러블 애니핏(AniFit)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우리 현대인들은 현재 IoT와 더불어 웨어러블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젠 인간뿐만 아니라 반려견도 웨어러블의 시대에 살수 밖에 없다는 것을 증명이라도 하듯이 반려견 체중관리 웨어러블이 출시를 앞두고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중에 있네요.


이제 강아지들도 단순히 주인에게 애교만 피우면 됐던 좋은 시절은 다 지나갔나 봅니다.



 반려견도 이젠 다이어트를 해야한다 반려견 웨어러블 애니핏(AniFit)


저는 반려견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오다가다 또는 매스미디어를 통해 접하다보면 주인들과 반려견들을 위한 상품이 너무나도 많고 어떤 경우에는 지나치게 호사스러운 것은 아닌가 하는 의문을 품게되는 제품들도 많이 있었지만 체중관리만큼은 언제나 주인의 몫이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그 체중관리도 스마트하게 관리해줄 수 있는 시대가 왔네요.



 ■ 디자인



디자인은 얼마전 모 기업에서 출시하였던 반려견 위치추적장치와 비슷한 형태의 디자인을 하고 강아지의 목에 착용시키는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 기능










반려견에게 착용을 하면 반려견의 운동상황을 체크하여 통계로 기록을 하게되고 운동이 필요한 상황이거나 식사 조절이 필요한 상황이면 알림을 통해 주인에 알려주는 간단한 알고리즘을 가지고 있습니만 이 제품이 없다면 사실상 체크가 불가능한 사항들에 대해서 체크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입니다.




 ■ 스펙


                                                                                                         







이 제품은 국내 개발자들에 의해 개발되어 졌으며 현재 킥스타터를 통해 펀딩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49(한화 약 6만원)를 시작으로 펀딩에 참여할 수 있으며 5월 배송 예정입니다. 국내 개발자들에 의해서 펀딩이 진행중인 제품을 소개할때마다 느끼는 것이 국내에도 이런 스타트업 개발자들의 펀딩이 활발해지길 바라며 소개 영상도 한국어 버전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항상 하곤 합니다. 자본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모든 스타트업이 좋은 기회를 얻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