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 PC ][ Mobile ]/IT & TECH

엄마들의 워너비 스마트한 자율주행 유모차. 스마트비(Smartbe Intelligent Stroller)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여자들이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게 되면 유모차 욕심이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아이를 위해서도 또 본인을 위해서도... 여기 아이와 엄마 모두를 만족시켜 줄 수 있을만큼 똑똑한 자율주행 유모차가 세상에 나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 유모차의 이름은 스마트비 똑똑한 유모차(Smartbe intelligent stroller)입니다. 이 유모차는 자율주행 이외에도 엄마들의 지갑을 열만한 기능들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디자인또한 심플 모던한 느낌으로 현대의 엄마들을 끌리게 만들어버립니다.




 아주 똑똑한 자율주행 유모차 스마트비(Smartbe Intelligent Stroller)  


보통의 자율주행이라하면 뒤를 따라오는 것을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이 스마트비 유모차는 사용자보다 앞서 가며 사용자의 이동속도에 맞춰 주행을 하기때문에 위급한 상황이나 돌발 상황에 더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 디자인




 디자인과 개인성을 많이 따지는 젊은 엄마들을 위해 꽤 다양한 디자인이 마련되어 있네요. 특히나 패턴을 입힌 모습의 유모차는 눈에 띄는 디자인을 채용한것 같습니다.




 ■ 기능



정말이지 이름값을 하는 듯한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한 유모차 입니다. 유모차의 주행모드는 크게 아래의 3가지 형태로 나뉘어 집니다.                                                                                                         




자율 주행 모드로 사용자의 위치를 기준으로 자동으로 주행을 하며 사용자와의 일정 거리를 항상 유지합니다.                                                                                                        






보조 주행 모드로 전동의 힘을 이용을 하지만 사용자가 콘트롤 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힘들이지 않고 방향만 전환하면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동 모드로 일반 유모차와 같이 엄마의 힘으로 가는 유모차 모드 입니다.



 

시트/요람과 프레임이 분리가 가능하고 프레임은 접어서 부피를 줄일 수 있어 이동시에 트렁크 등에 싣고 다닐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네요.                                                                                                       







 ■ 디테일 뷰




안전을 위한 시트벨트 입니다. 아기가 이용하는 유모차이니 만큼 당연히 있어야할 존재



전동으로 요람 형태와 주행시 유모차 형태로의 두가지 모드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상태를 불빛으로 엄마에게 시각적으로 전달



분유나 따뜻한 음료를 보관할 수 있는 온장고도 있는 엄청난 유모차네요



도난 방지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도난의 위험이 감지되면 스마트폰을 통해 사용자에게 즉각적으로 알림을 보냅니다.




완충시 주행시간은 대략 5시간 정도입니다.



아이가 앉는 형태의 유모차 형태와 아이를 눕히는 형태의 요람 형태등으로 시트를 교체하거나 각도를 조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시트에 카메라가 장착이 되어 있고 이 카메라를 통해 아이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따가운 햇볕을 막아줄 접히는 캐노피도 있네요.



손잡이 부분에 스마트 콘트롤 패널이 있어서 유모차의 여러 상태를 쉽고 빠르게 볼 수 있도록 디자인 하였습니다

콘트롤 패널부분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이 스마트 유모차는 스피커도 탑재되어 있어 아이와 엄마 모두 음악을 즐기면서 나들이를 할 수 있는 녀석이네요. 



아이의 안전을 위해 덥개를 덮어두고 잠금을 해둘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기능이 있으면 당장 구매할 의향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조금 생각하실 시간을 드리기 위해 이 스마트 유모차의 가격을 들으시면 생각이 바뀌실 지도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생각보다 저렴한데 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시중에 흔히 유통되는 유모차에 비하면 상당히 고가의 제품임에는 틀림 없는 것 같습니다.


현재 이 제품은 인디고고를 통해 펀딩을 진행 중에 있으며 가격은  자율주행 시트 형태가 $3,099(한화 약 373만원) 자율주행 요람형태가 $3,199(한화 약 385만원)입니다. 하지만 이런 풀옵션이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펀딩이 있으니 둘러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동영상을 통해 보여지는 자율주행 모드는 상당히 자연스럽고 빠른 반응을 보여 조금 놀랐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렸던 여행용가방보다 오히려 더 진화된 주행성능을 보이는 듯 합니다.





링크

 인디고고




 

◆ 비슷한 글


거북목 증후군을 예방해 주는 스마트 기기 '알렉스(Alex)'


접을 수 있는 스마트한 여행용 캐리어 가방 '니트(Neit Luggage case)'


스마트한 지갑 '아비아도르 월렛(Aviador Tracking wallet)'


스마트한 자전거 잠금장치 스카이락(SkyLock)


간단히 설치하는 스마트 도어락 세새미(Sesame)


핸즈 프리 여행용 캐리어 로보틱스 슈트케이스(NUA Robotics Suitc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