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 PC ][ Mobile ]/IT & TECH

간단히 설치하는 스마트 도어락 세새미(Sesame)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스마트 도어락, 정확히 말하자면 기존의 문에 간단히 부착하는 것만으로 스마트 도어락을 만들어 주는 제품입니다. 


간단하게 설치하는 것만으로 다양한 형태의 잠금해제 방식과 와이파이를 통한 원거리 제어도 가능합니다.



 일반 문의 잠금장치를 스마트하게 바꿔주는 세새미(Sesame)  


 이 스마트 도어락의 문을 여는 방식은 사용자에 따라 편의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을 터치하거나 스마트폰을 두드리거나 문을 두드리거나 하는 방식의 다양한 타입의 잠금해제를 지원합니다. 심지어 음성으로 해제도 가능합니다.


또한 높은 보안수준으로 해킹의 불안을 없앴다고도 개발자는 설명하게 있네요.




 ■ 디자인





생각보다 꽤 다양한 색상을 지원하고 있기때문에 취향에 맞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폭 또한 넓은 제품이라고 보여지네요. 덕분에 문 색깔과 깔맞춤하여 이질감을 없앨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려한 디자인에 소형의 크기를 자랑합니다. 간단하게 도어 안쪽에 설치하는 것만으로 일반문이 스마트 도어락으로 변신하게 됩니다. 

와이파이 모듈을 추가하게 되면 원거리에서도 제어가 가능하여 갑자기 찾아온 부모님이나 친구에게 잠깐 문을 열어 안에서 기다리고 있을 수 있게 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을 여는 방식도 휴대폰의 사용자가 근처에 위치하게 되면 자동으로 열리는 모드 또한 지원합니다. 정말 문을 열수 있는 모든 방식에 대해 지원을 해주는 듯한 욕심많은 스마트 도어락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 스펙






스펙상으로는 500일 이상의 배터리 사용량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배터리를 여러번 교체하는 번거로움마저도 없는 제품입니다. 

                                                                                                

     


현재 이 제품은 킥스타터 펀딩을 아주아주 성공적으로 마치고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도어락 단일 모델은 $149.99(한화 약 182,000원) 와이파이 모듈 포함모델은 $199.99(한화 약 243,000원)으로 납득할 수 있는 수준의 가격이라고 보여지네요. 국내에 들어오게 된다면 가격이 어떨지 모르겠지만 하나정도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IoT의 시작은 도어락부터 보급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국내에 이런 제품이 출시된다면 큰 반응을 불러일으킬 것만 같은데 언제나 가격이 문제겠죠? 편하고 안편하고 스마트하고 안하고를 떠나서 이미 있는 도어락을 해체하면서까지 이 스마트 도어락을 설치하는 것은 다소 무리가 있어 보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