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 PC ][ Mobile ]/모바일

[앱리뷰] 수식 퍼즐 게임 애플 금주의 앱 더 메쉬(The Mesh)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애플 금주의 앱에 선정되어 현재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게임앱 더 매시(The Mesh)를 플레이 해 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수식을 가지고 동일한 숫자를 만들어 클리어하는 퍼즐 형태의 게임앱입니다.




플레이 방식은 아주 간단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숫자의 조합으로 만들어야할 목표숫자가 있고 랜덤하게 제공되는 다른 숫자들을 조합하여 목표숫자를 만들게 되면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 형식입니다.

이미지의 6을 만들기 위해 2,3,1의 숫자를 터치 드래그하여 합쳐주면 됩니다. 첫번째 룰은 같은 색의 숫자패널은 드래그하여 합쳤을 경우 두 숫자의 합으로 변하면서 하나의 패널로 합쳐지게 됩니다. 1+2+3=6

                                                                                                   



이렇게 색이 다른 패널의 경우 드래그하여 합치게 되면 두 숫자의 뺀 값이 하나의 패널로 만들어 지게 됩니다.  8-3+2=7                                                                                                      




색을 가진 숫자 패널의 경우 더블탭을 하게 되면 패널 색이 바뀌게 되어 상황에 따라 더하거나 빼는 용도로 활용하여 스테이지 클리어를 할 수 있습니다. 5+5-2=8



하나의 패널만을 목표숫자로 만들지 못할 경우 남아 있는 모든 숫자 패널이 같은 숫자이어도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를 계속 해서 진행을 하다보면 위와 같은 변수적인 패널이 등장하기도 하고 난이도를 높여주는 트랩이 존재하기 되서 게임성을 한층 높여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게 되면 이런 식으로 종이 접기 형태의 이미지가 언락되어 성과에 대한 보상을 주게 됩니다. 

전체적으로 신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만들어졌고 완성도 또한 매우높아 꽤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란 생각이 듭니다. 무료 이벤트일때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