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감동/눈물/심리/성격/성향

[심리테스트] 소름끼치는 사이코패스 심리 테스트(총 11개 문항 테스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TV나 영화를 통해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사이코패스가 등장하면 덩달아 사이코패스 테스트가 등장하곤합니다. 이번 포스팅역시 그와 연장선상에 있지만 한두개씩 등장하는 사이코패스 테스트가 아닌 여러개의 사이코패스를 한번에 묶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아울러 사이코패스의 대답은 정말이지 소름끼칠 정도로 상식을 뒤집어 버리는 대답이어서 정말 놀랍습니다.





 소름돋는 사이코패스(Psychopath) 테스트  


사이코패스란 반사회적 인격장애증을 앓고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평소에는 정신병질이 내부에 잠재되어 있다가 범행을 통하여서만 밖으로 드러나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알아차리지 못하는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사이코패스 [Psychopath] (두산백과)


이런 사이코패스는 범죄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고 일상생활에서도 폭주하지 않을 뿐이지 성향을 가진 이들이 존재한다고 보고 있는 심리학자들도 다수 존재한다고 합니다.


일부는 소시오패스역시 사이코패스의 연장선상에 있다고 보는 견해도 있으니 이런 점을 유념하시며 테스트를 진행해 보시고 주변이나 지인의 대답도 같이 보면 재밌을 것 같네요. 

지인에게 물어봤는데 의외의 대답이 나온다면 소~~~~오~~~~름~~~~ 끼치겠죠...? 하지만 우연일 수도 이 테스트의 신뢰도가 100%도 아니라는 것도 유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작합니다요




 ■ 사이코 패스 테스트




1. 당신의 앞에 전투중에 상해를 입은 군인의 초상화가 있다. 어느곳에 상처를 입었는가? 두군데 대답하십시오.







2. 당신의 당신 자택의 발코니로 나왔다. 그러자 아래쪽 주차장에서 남자가 여자를 칼로 찌르고 있는 것이 아닌가. 당황해하며 신고를 하려고 하는 찰나, 남자와 눈이 마주쳤다. 남자는 당신을 향해 손으로 가리키며 일정한 움직임으로 손을 움직이고 있었다. 그 움직임은 어떤 의미의 움직임일까?









3. 산타클로스가 남자아이에게 축구공과 자전거를 주었다. 그런데 그 남자아이는 기뻐하지 않았다?

남자아이는 왜 기뻐하지 않았을까?









4. 당신의 앞에 자동판매기가 놓여있다. 목이 말라 마실것을 사 마시려고 했지만 그 자판기에는 이상한 것이 음료수에 이름이 쓰여져 있지 않다. 그래서 당신은 손가는대로 아무것이나 사서 마셨다.


그 음료수의 색은 무슨 색인가?









5. 당신은 이제부터 날카로운 흉기로 사람을 죽이려합니다. 살인에 쓰일 날카로운 흉기를 사러 갔더니 3천원인 흉기와 3만원짜리 흉기를 팔고 있습니다. 당신은 3천원짜리 흉기를 샀습니다.


왜 그랬습니까?









6. 당신의 집에 강도가 들어왔습니다. 당신은 무기를 가지고 있지 않고 겨우 몸을 숨기는 정도밖에 할 수 없었습니다. 무기를 가진 강도에게서 숨기위해 당신이 몸을 숨긴 곳은 집의 어느 곳 입니까?








7. 당신은 살인을 저지르고 도중중에 숲으로 숨어 들었습니다. 그곳에서 흉가를 발견하고 그 안에 들어가 잠을 청하게 되었습니다. 


A. 악몽을 꾸었습니다. 어떤 꿈이었습니까?


B. 무언간 집 쪽을 향해 가까이 오고있습니다. 그것은 무엇입니까?








8. 당신은 귀여운 고양이 한마리를 기르고 있습니다. 동물애호를 호소하는 화상채팅 사이트를 만들고 싶어합니다만, 당신이라면 고양이와 어떤 사진을 어떻게 올리고 싶습니까?

가장 접속이 폭주할만하도록 만들어 주십시오.









9. 어느 여성이 시내를 걷고 있을때 자신의 남자친구가 낯선 여성을 차에 태워 본인 전용의 시트에 그녀를 태우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그 후에 여성은 그 남자친구와 차를 불태웠습니다만 그 표정은 화가 나있는 표정이 아니고 온화한 모습이었습니다.

어째서 왜? 여성의 표정은 그렇게나 온화했던 것일까?








10. 당신은 밤길에 사람을 살해하였습니다. 그 모습을 택시 운전기사가 목격해버렸습니다. 당신은 그 택시 운전기사도 살해했습니다.

왜 그랬습니까?









11. 당신은 학생인데 아버지로 부터 학대를 받고 있고 그것을 알게된 담임선생님이 학대를 멈추게 하기 위해 집에 오셨습니다. 그러나 아버지는 들으려하지 않고 담임에게 맹렬하게 달려들었습니다. 그곳에서 당신은 부엌칼로 담임선생님을 찔러 죽였습니다. 

왜? 왜 그랬습니까?




어떠신가요? 몇몇대답은 정말 소름끼칠정도로 시각이 다르다고 느껴지기도하고...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하는 것들도 있고 전혀 이해안가는 것들도 있지만...아무튼 모든 대답에서 일반적인 대답이 나와서 다행이었네요.

근데 몇몇 대답은 분명 사이코패스와 비슷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거란 생각이 강하게 드는 사이코패스의 답도 있어 소름끼치네요. 저게 일반적인 것에서 약간 벗어난것이 아니라 전형적인 사이코패스의 대답이란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