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 PC ][ Mobile ]/모바일

[앱리뷰]일시무료 아주 심플한 하루 한줄의 일기장 기록 '데이그램'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주아주 유용하게 쓰여질 수 있는 '데이그램'이라는 어플이 한시적 무료 이벤트로 현재 공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다운로드 받아 두시길 권해드립니다.


이 앱은 아주 심플합니다. 그날그날 중요한 일이나 기억하고 싶은 일을 메모하듯이 간단하게 글을 남겨둘 수 있습니다. 


순간을 기록하는 사진처럼 그 순간을 기록하는 메모(?) 어플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미래는 미리 기록해 둘 수 없고 과거는 일정 기간동안 유예 기간을 두어 기록할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하루 한줄 일기장 '데이그램'(DayGram)  


이 앱은 아주 심플해서 딱히 설명을 한다거나 리뷰를 한다는게 어쩌면 웃긴일일지도 모르나 필요하신 분들이 분명 있을거라 믿기에 간단하게 앱리뷰를 진행해 볼까 합니다.

현재 앱스토어 무료부문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대단히 인기있는 어플입니다.




실행하면 처음 나오는 화면입니다. 그 흔한 메인화면조차도 용납하지 않는 심플함을 보여줍니다. 심지어 바로 글을 쓸 수 있게 이렇게 키보드가 올라와 있습니다. 

글을 써야 메뉴화면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현재는 글이 한개도 없어서 그렇고 글이 있다면 메뉴화면 부터 보여줍니다.

굉장히 직관적이고 심플함에 놀랐습니다.





일단 글을 쓰고 DONE를 눌러 오늘을 기록합니다.




글을 기록하면 이제서야 비로소 메뉴화면을 만날 수 있게됩니다. 메뉴라고 해봐야 꼭 필요한 기능만 딱 갖추고 있습니다.

현재가 기본화면이고 위의 점을 클릭하면 그 날짜에 글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과거기록이 되는지 시험삼아 어제날짜로 기록을 해보았는데 가능합니다. 일정 기간 유예를 두어 깜빡하고 놓친 과거의 날짜에 기록을 해 줄 수 있게 해주는 배려가 좋아보입니다. 무턱대고 오래전까지는 안되고 정해진 기간이 있는데 따로 세어보지는 않았습니다.





맨아래 오른쪽에서 두번째 삼선을 클릭하면 화면이 이렇게 기록이 있는 날만 모아서 보여줍니다. 가운데 +는 설명이 무의미하지만 일기장을 쓸 수 있는 창이 나오는 버튼입니다.






맨 오른쪽 사각형을 누르면 설정창이 나옵니다. 설정에서도 꼭 필요한 기능만 갖추고 있는 모습이네요. 전 이런 심플함을 아주아주 좋아라 합니다.

필요없는 안쓰는 기능까지 덕지덕지 붙어있어서 앱이 무거워지고 오류나 버그가 생기는 걸 좋아하지 않아요. 누구나 그렇겠지만...





일기를 쓰는 화면에서 왼쪽 가운데에 위치한 시계 아이콘을 클릭하면 글을 기록하고 있는 시간을 남겨 줍니다. 시간을 따로 선택할 수도 없습니다. 사실을 기록한다는 것에 중점을 두고 제작을 한 듯합니다. 팩트는 언제나 중요하니까요. 그리고 현재 또한 매우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개발자가 전하고 싶었는지도 모르겠네요.






기록한 글 목록이 나오는 화면에서 위로 스와이프(위로 터치해 쓸어올리기)를 하면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검색창에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지끔까지 기록했던 일기중에 해당 글들을 보여줍니다. 아주 유용한 기능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따로 메뉴버튼을 두지 않고 이렇게 스와이프 기능을 채택한 것은 아주 현명한 선택같습니다. 디자인을 해치지도 않을뿐더러 사용하기에 아주 편한 기능입니다.


기록하는 것을 좋아 하시는 분 메모를 즐기시는 분, 일기를 쓰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추천할 만한 앱이라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추후에 스킨같은 것을 판매를 한다거나 하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미 제작자가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를 일이지만요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