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로쓰는 일본어

일본 공항에서 리무진 버스를 타보자(공항 탈출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어쭙짢은 일본어 실력이지만 그래도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해서 오늘 부터 매일은 아니더라도 꾸준히 일본어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잘못된 부분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댓글을 달아주시면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여행을 하게되면 가장먼저 일본어를 사용해야 할 곳이 아마 공항 일 것입니다.


이미그레이션에서는 일본어를 거의 사용할 일이 없다고 생각하고 출입국신고서 작성에 대해서는 어플도 많이 있고 인터넷에 많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의 포스팅도 마찬가지 겠지만 카테고리의 제목답게 바로쓸 수 있는 일본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입국수속을 마치고 공항라운지로 가게 되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인포메이션 센터를 찾으세요


인포메이션 센터를 찾으셨다면 일단 관광 안내도를 눈에 보이는데로 수집하시는게 좋습니다.


한국 관광객이 많은 나라이기때문에 한글 안내도가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하네다 공항에서 버스로 갈 수 있는 곳들 입니다.


인포메이션에서 가고자하는 곳의 버스 정류장 번호를 물어 보시면 됩니다.




신쥬쿠행 버스는 몇번 정류장입니까?


新宿行きバース の乗り場は何番ですか?

신쥬쿠유키바스노 노리바와 난방데스까?




그래. 저렇게 물었다 치자? 상대방이 말하는건 어떻게 알아들을 건데? 라고 물으시는 분이 분명계실겁니다.

네....그렇습니다.

언어는 하는 것만큼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일본어를 못하셔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못알아 들으셨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고개를 45도 정도로 살짝 갸웃 하시면서.....

에~? (살짝 음을 길게 빼셔야 합니다.) 라고 하시면 분명히 손가락으로 알려줄겁니다.







이제 티켓을 사야합니다.




신쥬쿠행 어른 2장 주세요


新宿行き大人二枚ください

신쥬쿠유키 오토나 니마이 구다사이


 



일본어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공항을 탈출하는 방법

하네다 공항에서 제공하는 공식 한국어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www.haneda-airport.jp/inter/kr/


가급적이면 도전해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외국까지 나가셨는데 잘은 못하더라도 현지어로 하시는게 더 추억이 되고 재밌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물론 위에 제가 알려드린 것 만가지고는 해결이 안되는 경우가 무궁무진하게 넘쳐난다는 거 저도 압니다.

옵션이나 응용에 대해서 까지 포스팅을 하면 한도 끝도 없기 때문에 행선지나 동행인 등에 대한 옵션/응용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달아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