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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TM 더 벙커. 셀프(DIY) 자동차 외형 복원(문콕, 휠스크래치, 헤드라이트, 범퍼 복원 방법) 첫번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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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벙커는 즐겨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자동차 외형복원을 셀프로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소개 되었네요. MC가 바뀌고 나서 잘 적응이 안되고 재미도 조금 떨어진 것 같지만 그래도 더 벙커 랩(LAB)은 좋은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방송에 소개된 부분으로 셀프로 자동차 복원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겠지만 상태가 심한 경우에는 전문가에 맡기는 것이 맞는 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별로 심해 보이지 않는 간단한 복원은 시도를 해보고 성공을 하면 내 차에 대한 애정도 생기고 돈도 아끼고 좋을 것 같습니다.



 XTM 더 벙커. 셀프(DIY) 자동차 외형 복원(문콕, 휠스크래치, 헤드라이트, 범퍼 복원 방법) 두번째


 

 XTM 더 벙커. 셀프(DIY) 자동차 외형 복원(문콕, 휠스크래치, 헤드라이트, 범퍼 복원 방법) 세번째




방송에서 소개된 자동차 셀프 외장복원은 문콕복원, 휠스크래치 복원, 헤드라이트 백화 복원, 범퍼 도색 찌그러짐 복원의 총 4가지 외장복원 방법입니다.


하나의 포스팅으로 하려고 했는데 사진도 많고 사진 용량 제한으로 인해 한개로 올라가지 않아서 나누어 포스팅합니다.


                                                                                                        




 ■ 자동차 셀프 외형 복원 문콕 편




문 콕 복원에 필요한 준비물은 글루건, 글루스틱, 글루탭, 메틸알콜, 바이스 플라이어 혹은 펜치.


바이스 플라이어와 펜치의 차이는 물건을 잡을때 펜치는 계속 힘을 주어 잡고 있어야 하지만 바이스 플라이어의 경우는 나사를 이용해 조여놓으면 플라이어 자체가 잡고 있어 힘들 덜 들일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겠네요.


그러니 펜치보다는 바이스 플라이어 쪽이 더 편합니다.


                                                                                                        



문 콕 복원 방법

1. 문 콕 크기에 맞는 글루탭에 글루 도포.                                                                                                        



2. 문콕 정중앙에 글루탭을 붙힌 후 완전히 굳힌다.

 글루건 본드는 생각보다 금방 쉽게 굳습니다. 그만큼 잘 떨어지기도 하고.....                                                                                                        



3. 굳힌 글루탭을 바이스 플라이어로 살살 당긴다.                                                                                                        



이 부분이 중요해 보입니다. 힘을 주어 한번에 퐉~ 뽑아내는 것이 아니라 살살 달래가며 톡톡 당겨야 하네요.


                                                                                                        



글루탭 쪽에 붙지않고 자동차 외장에 붙어버린 글루는 메틸알코올로 제거하면 되네요.


                                                                                                        





초보자인 정영진과 김일중 두분이 하셨는데도 흔적도 없이 깔끔하게 문콕 복원에 성공하였네요.


                                                                                                        



셀프로 문콕을 복원하면 엄청난 금액을 절약할 수 있지만 방송에서 책정된 전문 업체 비용은 업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자동차 셀프 외형 복원 헤드라이트 백화 셀프 복원 편

                                                                                                        


헤드라이트 백화현상은 연식이 오래된 차일수록 흔하게 볼 수 있는 현상입니다. 겉면의 코팅막이 벗겨지면서 산화하여 표면이 뿌옇게 되버린 현상입니다.


                                                                                                        



헤드라이트 복원 준비물

헤드라이트 복원제, 사포, 분무기, 절연테이프, 신문지


사포는 400,600,1000방(번) 사포

절연테이프와 신문지는 마스킹 테이프 또는 커버링 테이프로 대체 가능하겠네요..                                                                                                        




헤드라이트 백화 현상 복원 방법

1. 400➛600➛1000방 사포를 차례로 사용 ➛ 물을 뿌려가며 습식 연마 작업을 한다.



                                                                                                        



2. 헤드라이트 이외의 도장 면을 마스키 테이프로 커버링.                                                                                                        



3. 헤드라이트 복원제를 뿌리고 건조시키는 과정을 3회 반복.



                                                                                                        





헤드라이트 백화현상 복원 작업을 셀프로 하여 절약할 수 있는 금액도 상당한 수준이네요.


다음 포스팅에 휠 스크래치, 범퍼 복원이 이어 집니다.



   




 XTM 더 벙커. 셀프(DIY) 자동차 외형 복원(문콕, 휠스크래치, 헤드라이트, 범퍼 복원 방법) 두번째


 

 XTM 더 벙커. 셀프(DIY) 자동차 외형 복원(문콕, 휠스크래치, 헤드라이트, 범퍼 복원 방법) 세번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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