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영화 정보

2015년 개봉영화 흥행 순위 매출액 결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국내 영화와 해외 영화를 따로 구분지어 2015년 영화 흥행 순위를 살펴봤었는데요.

이번에 국내/해외 영화를 모두 합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5년 국내 개봉영화 흥행 순위가 되겠네요~^^

 

자 그럼 알아 볼까요?

 

 

 

 

 

 

TOP 10

쥬라기 월드







감독 콜린 트레보로우 

주연 크리스 프랫 ㅣ 주디 그리어 ㅣ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ㅣ 케이티 맥그라스 ㅣ 제이크 존슨 ㅣ 빈센트 도노프리오 


시놉시스

살아있는 모든 것을 압도할 그들이 깨어났다!
‘쥬라기 공원’이 문을 닫은 지 22년, 유전자 조작으로 탄생한 공룡들을 앞세운 ‘쥬라기 월드’는 지상 최대의 테마파크로 자리잡는다. 하지만 새롭게 태어난 하이브리드 공룡들은 지능과 공격성을 끝없이 진화시키며 인간의 통제를 벗어나기 시작하는데…

돌아온 공룡의 세상! 인류에게 닥친 최악의 위협!


매출액 47,800,698,826 

관객수 5,546,792





TOP 9

 연평해전




감독 김학순

주연 김무열 진구 이현우 이완


시놉시스

월드컵의 열기로 뜨거웠던 2002년 6월
해군 출신 아버지의 자랑스러운 아들이자, 참수리 357호 정장 ‘윤영하’ 대위 
아내의 든든한 남편이자, 참수리 357호 조타장 ‘한상국’ 하사 
어머니의 하나뿐인 아들이자, 참수리 357호 의무병 ‘박동혁’ 상병 

참수리 357호 대원들은 실전을 방불케 하는 고된 훈련 속에 서로를 의지하며 가족 같은 존재가 되어간다. 
무더운 여름과 함께 월드컵의 함성이 뜨거워지는 가운데, 한국과 터키의 3, 4위전 경기가 열리던 그날 
서해 한 가운데에 포성이 울리는데…


매출액 45,563,228,330

관객수 6,043,784




TOP 8

 미션 임파서블 : 로그네이션





감독 크리스토퍼 맥쿼리 

주연 톰 크루즈 ㅣ 제러미 레너 ㅣ 사이몬 페그 ㅣ 알렉 볼드윈 ㅣ 레베카 퍼거슨


시놉시스

시리즈 사상 최악의 위기!
역대 가장 불가능한 미션이 시작된다!

미국정부로부터 해체 통보를 받게 된 최첨단 첩보기관 IMF(Impossible Mission Force). ‘에단 헌트(톰 크루즈)’를 포함한 팀원들은 모두 뿔뿔이 흩어지게 되고, 정체불명의 테러조직 ‘로그네이션’은IMF 전멸 작전을 펼친다. 로그네이션에게 납치 당한 ‘에단 헌트’는 의문의 여인 ‘일사(레베카 퍼거슨)’의 도움을 받아 극적 탈출에 성공하고 다시 팀원들을 불러 모은다. 리더 ‘에단 헌트’부터 전략 분석요원 ‘브랜트(제레미 레너)’, IT 전문요원 ‘벤지(사이먼 페그)’, 해킹 전문요원 ‘루터(빙 라메스)’ 그리고 정체를 알 수 없는 ‘일사’까지. 다시 모인 그들은 역대 가장 위협적인 적 로그네이션에 맞서는 불가능한 미션을 펼친다!.


매출액 48,547,353,607

관객수 6,126,488






TOP 7


 킹스맨 : 시크릿 에이전트





감독 매튜 본 

주연 콜린 퍼서 ㅣ 태런 애거튼 ㅣ 사무엘 L 잭슨 ㅣ 마이클 케인


시놉시스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면접이 시작된다! 

높은 IQ, 주니어 체조대회 2년 연속 우승! 
그러나 학교 중퇴, 해병대 중도 하차.
동네 패싸움에 직장은 가져본 적도 없이 별볼일 없는 루저로 낙인 찍혔던 ‘그’가
‘젠틀맨 스파이’로 전격 스카우트 됐다! 

전설적 베테랑 요원 해리 하트(콜린 퍼스)는 경찰서에 구치된 에그시(태런 애거튼)를 구제한다.
탁월한 잠재력을 알아본 그는 에그시를 전설적 국제 비밀정보기구 ‘킹스맨’ 면접에 참여시킨다.
아버지 또한 ‘킹스맨’의 촉망 받는 요원이었으나 해리 하트를 살리기 위해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에그시. 

목숨을 앗아갈 만큼 위험천만한 훈련을 통과해야 하는 킹스맨 후보들.
최종 멤버 발탁을 눈 앞에 둔 에그시는 최고의 악당 발렌타인(사무엘 L. 잭슨)을 마주하게 되는데…


매출액 50,369,009,795

관객수 6,129,681






TOP 6

 사도



감독 이준익

주연 송강호 유아인 문근영

시놉시스

“잘하자. 자식이 잘 해야 애비가 산다!”
재위기간 내내 왕위계승 정통성 논란에 시달린 영조는 학문과 예법에 있어 완벽한 왕이 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인다. 뒤늦게 얻은 귀한 아들 세자만은 모두에게 인정받는 왕이 되길 바랐지만 기대와 달리 어긋나는 세자에게 실망하게 된다. 

“언제부터 나를 세자로 생각하고, 
또 자식으로 생각했소!”
어린 시절 남다른 총명함으로 아버지 영조의 기쁨이 된 아들. 아버지와 달리 예술과 무예에 뛰어나고 자유분방한 기질을 지닌 사도는 영조의 바람대로 완벽한 세자가 되고 싶었지만 자신의 진심을 몰라주고 다그치기만 하는 아버지를 점점 원망하게 된다. 

왕과 세자로 만나
아버지와 아들의 연을 잇지 못한 운명,
역사상 가장 비극적인 가족사가 시작된다.




매출액 48,842,912,501

관객수 6,246,851



TOP 5

 내부자들





감독 우민호 

주연 이병헌 조승우 백윤식


시놉시스

“복수극으로 가자고, 화끈하게”
유력한 대통령 후보와 재벌 회장, 그들을 돕는 정치깡패 안상구(이병헌). 뒷거래의 판을 짠 이는 대한민국 여론을 움직이는 유명 논설주간 이강희(백윤식)다. 더 큰 성공을 원한 안상구는 이들의 비자금 파일로 거래를 준비하다 발각되고, 이 일로 폐인이 되어 버려진다.

“넌 복수를 원하고, 
난 정의를 원한다. 그림 좋잖아?”
빽 없고 족보가 없어 늘 승진을 눈 앞에 두고 주저 앉는 검사 우장훈(조승우). 마침내 대선을 앞둔 대대적인 비자금 조사의 저격수가 되는 기회를 잡는다. 그러나 비자금 파일을 가로챈 안상구 때문에 수사는 종결되고, 우장훈은 책임을 떠 앉고 좌천된다.

자신을 폐인으로 만든 일당에게 복수를 계획하는 정치깡패 안상구. 비자금 파일과 안상구라는 존재를 이용해 성공하고 싶은 무족보 검사 우장훈. 그리고 비자금 스캔들을 덮어야 하는 대통령 후보와 재벌, 그들의 설계자 이강희

과연 살아남는 자는 누가 될 것인가?


매출액 51,702,860,357 

관객수 6,455,314



TOP 4

 국제시장



감독 우민호 

주연 이병헌 조승우 백윤식


시놉시스

덕수(황정민)의 가족은 흥남 철수 때 부산 국제시장에 내려온 피난민이다. 전쟁통에 아버지를 잃은 덕수는 졸지에 어머니와 두 동생의 생계를 책임지게 됐다. 동생의 학비와 생활비를 벌기 위해 자신의 꿈을 버린 채 친구 달구(오달수)와 함께 서독의 탄광으로, 베트남전으로 뛰어들어야 했던 덕수. 덕분에 사랑하는 아내 영자(김윤진)를 만날 수 있었고, 토끼 같은 자식들을 대학에 보낼 수 있었지만, 그의 인생에서 '그'는 한번도 없었다.


매출액 68,841,376,134

관객수 8,915,904





TOP 3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감독 조스웨던 

주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ㅣ 크리스 헴스워스 ㅣ마크 러팔로 ㅣ크리스 에반스 ㅣ스칼렛 요한슨 ㅣ제레미 레너 ㅣ돈 치들 ㅣ애런 존슨 ㅣ엘리자베스 올슨 ㅣ폴베타니 ㅣ코비 스멀더스 ㅣ제인스 스페이더 ㅣ사무엘 L 잭슨 ㅣ수현(닥터 조)


시놉시스

어벤져스는 끝났다! 희망은 없다!
어벤져스를 위협하는 사상 최강의 적 ‘울트론’의 등장
인류를 멸종시키려는 거대한 음모를 가진
‘울트론’과 거대한 전쟁이 시작된다!



매출액 88,582,586,366

관객수 10,494,499



TOP 2

 암살



감독 최동훈 

주연 전지현 이정재 하정우


시놉시스

1933년 조국이 사라진 시대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일본 측에 노출되지 않은 세 명을 암살작전에 지목한다. 한국 독립군 저격수 안옥윤, 신흥무관학교 출신 속사포, 폭탄 전문가 황덕삼! 김구의 두터운 신임을 받는 임시정부 경무국 대장 염석진은 이들을 찾아 나서기 시작한다. 암살단의 타깃은 조선주둔군 사령관 카와구치 마모루와 친일파 강인국. 한편, 누군가에게 거액의 의뢰를 받은 청부살인업자 하와이 피스톨이 암살단의 뒤를 쫓는데...
친일파 암살작전을 둘러싼 이들의 예측할 수 없는 운명이 펼쳐진다!


매출액 98,460,050,781 

관객수 12,705,317






TOP 1

 베테랑



감독 류승완 

주연 황정민 유아인 유해진 오달수 박소담


시놉시스

한 번 꽂힌 것은 무조건 끝을 보는 행동파 ‘서도철’(황정민),
20년 경력의 승부사 ‘오팀장’(오달수), 위장 전문 홍일점 ‘미스봉’(장윤주), 육체파 ‘왕형사’(오대환), 막내 ‘윤형사’(김시후)까지 
겁 없고, 못 잡는 것 없고, 봐주는 것 없는 특수 강력사건 담당 광역수사대.

오랫동안 쫓던 대형 범죄를 해결한 후 숨을 돌리려는 찰나, 
서도철은 재벌 3세 ‘조태오’(유아인)를 만나게 된다. 
세상 무서울 것 없는 안하무인의 조태오와 언제나 그의 곁을 지키는 오른팔 ‘최상무’(유해진). 
서도철은 의문의 사건을 쫓던 중 그들이 사건의 배후에 있음을 직감한다. 

건들면 다친다는 충고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는 서도철의 집념에
판은 걷잡을 수 없이 커져가고 
조태오는 이를 비웃기라도 하듯 유유히 포위망을 빠져 나가는데… 

베테랑 광역수사대 VS 유아독존 재벌 3세
2015년 여름, 자존심을 건 한판 대결이 시작된다!



매출액 105,168,155,250

관객수 13,414,009




출처 : 영화진흥원



국내 개봉 영화 TOP 10에는 국내 영화 6편 해외 영화 4편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국내 영화가 다소 우세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특히나 1위 2위 모두 국내 영화라는 점은 정말 기쁜 일입니다. 2016년 병신년에도 국내 영화가 더 잘 되었으면 좋겠네요. 또한 천만 관객 영화 3편이 2015년에 나왔다는 것도 놀라운 일이지만 그 중 2편이 국내 영화라는 점은 더더더더더더더더더더욱 놀라운 일이고 기쁜 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베테랑과 암살은 개봉일이 베테랑 8월 5일 , 암살 7월 22일로 불과 2주차로 각각 개봉했음에도 불구하고 두 영화 모두 천만관객을 달성했다는 것은 놀라지 않을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되네요.

미션 임파서블(7우러 30일), 미니언즈(7월 29일)까지 합쳐진다면 2015년 8월은 극장가에서는 정말 엄청난 관객수의 달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도 국내 인구수와 맞먹는 정도의 관객이 극장을 찾이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비슷한 글----------------------------------------------------------------------------------------------------------------------------------------------------------------------------------------


2015/12/22 - [영화이야기] - 2015년 해외영화 흥행순위 TOP 10(영화 결산)


2015/12/21 - [영화이야기] - 2015년 국내 영화 흥행 순위 TOP 10(영화 결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