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디어제품

세계 최초 지문인식 스마트 자물쇠 탭락(TappLock)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 도어락은 그리 신기하거나 하지 않을 만큼 많이 보급되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지문인식은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열쇠가 있거나 비밀번호를 알아야지만 열수가 있는 자물쇠의 경우는 지문인식은 아직까지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소개해 드릴 스마트 자물쇠 탭락(TappLock)은 지문으로 열수있는 자물쇠입니다.


이런 형태의 자물쇠가 얼마나 편할지는 따로 말씀드리지 않아도 알 수 있을 거라 생각이됩니다. 



 세계최초 지문인식 스마트 자물쇠 '탭락(Tapplock)'  


미리 말씀드리자면 현재 이제품은 크라우드펀딩을 진행중인 제품으로 아직 25일이나 기한이 남았지만 목표금액의 두배가 넘는 모금을 이루고 있는 인기 제품입니다. 락커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탐낼만한 제품으로 보여집니다.




 ■ 디자인




자물쇠가 무슨 디자인이 중요하겠습니까? 그래도 이 제품은 디자인도 꽤 미려하네요. 개인적으로는 라이트쪽의 디자인이 더 좋아보이네요.                                                                                                         






자물쇠의 용도는 따로 설명할 필요는 없겠지만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아주아주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누구나 집에 자물쇠 하나정도는 가지고 있고 자물쇠를 사용해 보지 않은 사람은 아마 없을 것 같습니다.




 ■ 기능


                                                                                                       


이 스마트 자물쇠 탭락이 스마트 자물쇠라 불릴 수 있는 이유는 지문인식이 아니라 위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기능때문입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지정된 날자에 자물쇠가 풀리도록 설정을 하거나 원격으로 지인들을 위해 자물쇠를 열어 줄 수 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깨알같은 추가 기능은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 스마트 자물쇠 탭락은 기본적으로 내장 배터리를 채용하였습니다. 한번 완충으로 최대 3년간 유지가 되면 배터리 소진시 충전해서 사용이 당연히 가능하고 급할때는 보조배터리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누군가 충격을 가해 도난의 위험이 감지되면 자체적으로 알람을 울려 도난을 방지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배터리가 소량 남았을 경우 스마트폰으로 현재의 배터리 용량을 알려주어 충전을 하도록 알림을 보내옵니다.

                                                                                                        



 ■ 스펙





                                                                                                        






현재 이 제품은 인디고고를 통해 펀딩중이며 시작가격은 라이트버전 $46(한화 약 5.5만원)이고 9월 배송예정입니다. 




링크

 인디고고



 

◆ 비슷한 글


스마트한 자전거 잠금장치 스카이락(SkyLock)


간단히 설치하는 스마트 도어락 세새미(Sesame)

스마트폰 제어 손가락 로봇 - 마이크로봇 푸시(MicroBot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