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 PC ][ Mobile ]/IT & TECH

집에 굴러다니는 중고 스마트폰으로 내 차를 스마트카로? '노크톡'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 폰에 이어 스마트카의 시대가 오고 있는 것 같네요. 하지만 최신형 자동차와 일부 고급차종을 제외하고는 스마트카는 엄두를 낼 수 없는게 현실입니다.


하지만 집에서 굴러다니는 구형 스마트폰만 있으면 자신의 자동차를 똑똑한 스마트카로 변신시켜줄 수 있는 제품이 등장했네요.



 똑똑! 하면 나에게 연결해주는 노크톡  



노크톡이란 이름에서 어느 정도 짐작 할 수 있듯이 이 제품은 가장 큰 기능은 전면 유리에 차주의 전화번호를 공개해 개인정보를 노출 시키는 방식이 아닌 IOT 센서를 전면 유리에 장착하여 타인이 차주를 호출하고자 할 경우 해당 센서를 똑똑!하고 두드리면 차주의 스마트폰으로 전화를 걸어주는 방식입니다.


여기까지만 들으면 뭐.... 그런건 예전에도 있었는데? 하시는 분들 분명히 나옵니다.


이 제품은 여기에서 한단계 더 나아갑니다. 문자 등으로 호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차주는 스마트폰으로 그리고 차주를 호출한 사람은 차량 내부의 스피커를 통해 통화를 하게 해줍니다.


이런 기능 이외에도 이 제품은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원격 시동 등과 더불어 어플로 출시되어 활용할 수 있는 그 외의 스마트 폰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노크톡? 세상에서 가장 심플하게 만드는 스마트카




   

현재 이 제품은 국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와디즈를 통해 펀딩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와디즈를 통해 보다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투자자들이란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소개가 되었던 제품입니다. 방송 영상을 보시면 더 쉽게 다가오는 제품이 될 것이라 생각이 되네요.


옵션에 따라 다르겠지만 45만원 정도에 설치가 가능한 제품이라고 하네요. 가격적으로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어보이기는 합니다.




.                                                                                                        


▼ 아래에 있는  ♡공감  클릭하면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