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 PC ][ Mobile ]/IT & TECH

[컨셉] 애플 자동차 아이카(iCar) 디자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애플이 자동차 업계에 진출할것이란 루머는 상당히 오래전 부터 있었습니다. 


현재는 차량에 탑재된 os와 아이폰/워치 등이 연동되는 수준이지만 애플이 자동차를 만든다면 어떤 디자인이 될까?


그 부분에 대해 약간의 갈증을 해소해 주기 위해 YANKO DESIGN에서 iCar 컨셉을 디자인 했습니다. 


익스테리어 파트가 아닌 인테리어 파트이며 대쉬보드와 센터페시아 파트 디자인입니다.



주행 모드에서 주행중 아이폰을 스티어링 핸들에 장착해 놓은 모습과 주행관련 정보가 표시되고 가운데 쪽 오디오 관련 우측에 미디어 부를 배치했고

내부 스피커는 비츠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이 게임기나 비행기와 비슷한 모습이네요.

버튼을 누르면 로켓이라도 나갈 기세입니다.






주차 상태에서는 시간만 표시되는 깔끔한 모습과 슬라이드해서 시동을 켜는 부분이 인상적이네요.






네비게이션 모드와 핸들이 뒤쪽으로 들어가 있는 모습이네요. 핸들이 뒤쪽으로 들어갔다기보다는 센터보드가 앞쪽으로 튀어나와 있는 상태입니다.






와이드 버전 풀 화면으로 영화 '인사이드 아웃'을 시청






요렇게 앞쪽으로 나와 각도를 조절해서 다양한 시청 각도를 제공하는 모습이네요







주행중에는 요렇게 착 안정적으로 붙어있습니다.







막 게임을 하고 싶어지는 비주얼 입니다.






깜빡이 / 라이트 / 와이퍼 / 워셔액 부분이 모두 터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아이폰으로 컨트롤하게 되는 컨셉 같습니다.

분명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이지만 실용성이 어떨지는 약간 의문이 생기는 디자인이라 생각이 드네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클릭 !!    "당신의 소중한 응원에 항상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