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 PC ][ Mobile ]/게임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등이 총 동원 된 신개념 리얼 라이프 게임 플랫폼 파더아이오(Father.io)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몇년전에 증강/가상 현실을 이용한 포켓몬 광고를 구글이 만우절 이벤트로 내놓았을 때 전세계가 열광한 적이 있었습니다. 작년에는 이것이 실제로 제작 된다는 포켓몬 고가 큰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현재도 게임에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 더해진다는 것은 참 매력적인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러한 바람과 기다림을 해소해 줄 게임이 조만간 등장하게 될 것 같습니다.


AR/VR을 활용한 FPS(1인칭 슈팅게임) 리얼 라이프 게임이 출시를 준비중이네요.



 이정도는 되야 AR/VR 좀 적용했다는 소릴 듣지...'파더 닷 아이오(Father.io)'  


father.io: first real life massive multiplayer FPS







스마트폰에 총 역활을 하는 레이저 포인터를 끼우고 상대를 제압하면 되네요. 참 쉽죠? 소개 동영상에서는 헤드쿼터(본부)에서 적의 위치를 확인하고 송신을 해주기도 하고 VR헤드셋을 착용하고 폭격머신을 띄워 지원을 해주기도 합니다.


한마디로 미래형 FPS게임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스펙







동영상을 보면 단번에 어떤 것인지 알 수 있을 만큼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게 정식 출시가 된다면 각 초중고교의 학교에서는 축구나 농구를 하는 아이들이 사라지고 이 게임만 할 것 같네요.


이 제품은 현재 인디고고를 통해 펀딩을 진행중인 제품인데 등록 3일만에 500%가 넘는 모금액을 달성해 이미 펀딩에 성공한 아주 인기가 높고 기대가 큰 제품입니다.


현재 다양한 가격으로 펀딩에 참여가 가능하며 가격도 그렇게 부담스럽거나 과할 정도로 책정되어 있지는 않은 느낌입니다. 정식출시와 더불어 국내에도 들어온다면 물론 가격은 더 많이 오르겠지만 충분히 메리트가 있어보이는 제품이네요.


청소년들에게 엄청난 히트를 기록할지도 모를 제품이란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