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 PC ][ Mobile ]/IT & TECH

새로운 형태의 소셜 동영상 공유 서비스 캐스트(CAST by Genii)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형태의 동영상 공유 서비스가 스타트업 준비중에 있어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새로운 형태이기도 하고 재미도 있어 보이지만 이 서비스가 어떠한 가치를 내게 될지 저는 솔직한 입장으로 조금 회의적이긴 합니다.


이 서비스 역시 동영상을 먼저 시청을 하셔야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어떠신가요?





하나의 동영상을 떨어져있는 친구와 동시에 보면서 화상으로 대화도 나누고 채팅도 하고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동영상 자체에 채팅이 표시되는 것은 꽤 괜찮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대화가 화면을 덮어버리는 일만 없다면 말이죠.


또한 휴대폰 태블릿 컴퓨터 TV에 까지 이 셋탑하나로 다양한 디바이스와 함께 멀티 공유가 된다는 것은 참 매력적인 일 같습니다. 다만 이러한 서비스에서 중요한 것은 이 셋탑박스의 능력보다는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콘텐츠의 질과 양이 어떠냐에 따라 승부가 갈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동영상 내용으로 미루어 볼때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승부가 가능할 것 같기도 합니다만 친구와 쉐어의 개념을 가지고 있지만 근본적으로는 더 1인 사회로 몰고가게 되는 서비스가 되지 않을까하는 아이러니도 가지고 있는 제품 같습니다.


동영상을 구매하고 구매한 동영상을 한정된 시간안에서 멀리떨어져 있는 친구와 동시에 보면서 수다도 떨고 그런다면 굉장히 재미있는 서비스로 진화하게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의 외로운 1인 세대의 비중이 높은 사회에서 즐거운 서비스가 될지 더 1인사회화 할지 아직까지는 좀 의문스러운 서비스라고 생각이 듭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그렇습니다.


하지만 충분히 재미있는 서비스임에는 틀림없어 보입니다. 특히나 축구나 야구등의 중계를 같이 보기에는 정말 괜찮아 보이는 서비스 입니다. 


장거리 연애중인 연인들이 영화를 같이 즐기기에도 좋아 보이기도 하지만...뭐 저한테는 쓸모없는 기능입니다.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