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 PC ][ Mobile ]/팁 & Information

[Tip!]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 구조를?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 가이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저도 이제 블로그를 시작한지 10일 정도가 지났네요. 본격적으로는 대략 일주일 정도 된 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라고 해봐야....뭐... 정성껏 포스팅을 하기 시작했다하는 느낌적인 느낌? 뭐 그런 겁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고 약 일주일이 지났을 무렵 지인에 의해 티스토리는 네이버처럼 자체적인 광고 수익 구조가 아닌 외부 광고를 통한


비지니스 모델을 만들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신청을 했었습니다.


결과는????





대차게 까였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때가 블로그를 시작한지 대략 일주일 포스트 개수 45개 정도 였던 걸로 기억이 됩니다. 


뭐 까일 수도 있죠.... 인생이란게 뭐 항상 까이고 까고 그러면서 부대끼며 사는 것 아니것습니까?^^


그래서 어제 다시 신청을 했습니다. 블로그 시작한지 10일 정도 였고 포스트 수는 64개!!!!


아침에 메일을 확인했더니.......




승인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가입과 광고코드 개제 등에 대해 포스팅할까 합니다.


일단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기에.....


티스토리 기준으로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애드센스에 가입을 해야겠죠?



구글링을 통해 애드센스에 가입을 하시거나 아래링크를 클릭하세요

구글 애드센스 스타트 페이지


가입절차는 그리 복잡하거나 한 부분이 없기때문에....생략하도록 할께요


인터넷 하시면서 가입 한두번쯤은 해보셨잖아요? 우린 아마추어가 아니니까 ~!! 


해외사이트이기에 국내 사이트처럼 요구하는 정보도 많지 않기에 더 쉽습니다.


가입을 하시면 첫페이지에






이렇게 나옵니다. 두 곳만 신경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좌측 상단 10시방향의 내 광고와 우측상단 2시방향의 톱니바퀴(설정)입니다.


먼저 내 광고 부분을 클릭합니다.



저는 이미 신청을 해둔 상태여서 저렇게 광고단위가 3개가 보이지만 처음하시면 아무것도 없습니다.


광고단위 이름 참 촌스럽죠? ㅋㅋ 그냥 제가 나중에 다시 보더라도 알아 볼 수 있을 만한 직관적인 이름을 전 좋아라 합니다.


딱히 제가 단순한 것은 절대 아닙니다.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하시면




이런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름은 적당히 지정하시고 티스토리에 개제할 광고 크기


이 광고 크기가 중요합니다. 가능하시면 티스토리에서 권장하는 광고크기로 새광고 단위를 만드시길 추천 드립니다.


제 경우에는


데스트 탑 웹용 상단 : 728 * 90

데스크 탑 웹용 하단 : 336*280( 하단 2개 삽입용 크기)

모바일 : 320 * 100


이렇게 지정하였습니다. 


잠시 티스토리를 볼께요....



관리자 페이지의 좌측 9시 부분의 플러그인의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해 이동합니다.


중간쯤에 수익 부분이 보이죠?


좀더 쉽게 편하게 보시려면 메뉴바 부분의 분류를 누르면 항목별로 정렬이 됩니다. 


이렇게요....어때요? 참 쉽죠?




광고 삽입을 원하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해당 구역에 삽입할 수 있는 광고 코드의 크기가 나옵니다.


다시 구글 애드센스로 돌아와서 위에서 언급드렸던 내 광고의 새 광고 단위 생성 페이지에서 크기를 선택합니다.



저장 및 코드생성을 클릭합니다.


그럼 이렇게



광고 코드가 생성됩니다. 


닫기를 누르지 마시고 !!!!!


광고코드 부분의 소스코드를 복사합니다. 박스안을 클릭하면 전체소스가 블럭처리가 되는데 그때 ctrl + c 신공을 발현합니다.


이제 소스가 복사 되었겠지요?


그럼 다시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로 가 볼까요?




복사한 광고 코드를 빈칸에 붙혀넣고 저장을 누릅니다. 


그럼 여기까지 1단계 설정을 끝이 납니다.


티스토리에 광고 코드 삽입이 완료된 것입니다. 


여기까지 오셨다면 일단 절반 성공입니다.


이제 중요한 구글에 신청하는 부분이 남았습니다.



우측 상단 2시방향의 톱니바퀴를 클릭해 설정으로 갑니다.


좌측의 사이트 관리




사이트 추가 부분이 블로그 주소를 넣으시고 사이트 추가


좌측메뉴 엑세스 및 승인에 가셔서 사이트 주소를 넣으시고 승인 요청


이제 구글에서 사이트를 검토하고 2~3일 이내에 승인 관련 이메일을 보내 옵니다.


저는 하루 걸렸습니다.


애드센스 가이드 페이지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클릭 !!    "당신의 소중한 응원에 항상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