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 PC ][ Mobile ]/IT & TECH

유선을 무선으로 자유롭게 오디오 허브 - EKKO -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아직 킥스타터 펀딩조차 시작하지 않은 제품입니다. 곧 킥스타터를 통해 만나볼 수 있을 제품인데요. 이어폰이나 스피커와 같은 3.5mm 유선 오디오 제품을 무선으로 편하게 쓸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제품입니다.


이렇게만 설명을 드리면 기존의 동글과 어떤 차별성이 있을까하는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이 있으리라 생각이 드네요. 그럼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이 에코(EKKO)란 녀석이 기존의 블루투스 동글 제품과 어떻게 다른지 알아 볼까 합니다.




 유선을 무선으로 자유롭게~ 에코(EKKO)  



일단 이녀석은 디자인부터가 남드릅니다. 마치 아주아주 디자인에 심혈을 기울인 멀티탭 같은 모양을 하고 있는데 아래쪽에 멀티탭같은 것이 무선충전 독의 기능을 합니다. 한번에 4명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멀티유즈 시스템을 갖추고 있네요.


사진을 유심히 보시면 아실 수 있겠지만 기존의 블루투스 방식이 아니라 이녀석은 와이파이(wifi)방식을 채택하고 있어서 블루투스처럼 거리의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이게 어떤 의미이냐고요? 무겁고 덩치큰 음향기기를 집에 두고도 밖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게 된다고 쉽게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가 아니라 와이파이라는 것은 결국 공간의 제한이 사라진다는 의미입니다.                                                                                                        




아래쪽에 이 에코(EKKO)의 특징을 나열하고 있네요. 와이파이, 하이파이, 모든 소스 지원, 스트리밍, 무선충전, 멀티 유즈 등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에코는 기기를 가리지 않고 이렇게 다양한 디바이스와 다양한 음향 출력장치와 연결이 됩니다. 블루투스처럼 따로 페어링이 필요하지도 않는 아주 심플하고 스마트한 오디오 허브라고 볼 수 있겠네요.


그럼 이 녀석은 무슨 짓을 했길레 이렇게 다양한 기기드을 지원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위 이미지로도 충분히 이해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좀 더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사용법은 아주 심플합니다. 음향 소스를 가져오고자 하는 어떤 디바이스이던지 멀티탭처럼 생긴 베이스 유닛에 디바이스에 연결을 해 준 후에 허브에 이어폰이나 스피커를 연결하면 끝. 간단하죠? 그리고 나서 다양한 제어는 스마트폰을 통해서 이루어 집니다.  


                                                                                                     



기능은 많은데 음질이 안좋으면 안되겠죠? 세계최초로 High Fidelity의 고음질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에코가 다른 기기와의 차별성을 보여주는 부분인데요. 거의 모든 부분을 지원하는 아주 스마트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디자인 만큼이나 꽤나 폭넓은 지원을 해줍니다.

한개 정도 있으면 꽤 편할 것 같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문제는 가격인데 아직 가격이 공개가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곧 킥스타터 펀딩을 진행한다고 하니 조만간 가격이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링크

 에코(EK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