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 PC ][ Mobile ]/모바일

아이폰 7C???? 새로운 신형 아이폰 루머? 과연 진실은???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내년 2016년 출시가 확실시 되는(?? 애플이 그 사이 망하진 않겠죠?^^;)

 신형 아이폰의 새로운 루머가 나왔네요.

간략하게 정리하고...이미지를 추가하면 헷갈리실 수 있으니 이미지는 넣지 않을까 합니다.

아이폰은 최근(?) 딱히 최근도 아닙니다. 6시리즈의 대화면이 큰 성공을 거두긴 했지만 디스플레이가 커지는 트렌드에도 기존 아이폰을 고수하던 

초기 유저들이 많이 빠져나가는 걸 인지한 애플사가 차기 아이폰에는 기존 4인치의 사이즈를 재 출시 할 거란 소문에 계속 돌기는 했었죠.

그 루머를 뒷받침하는 새로운 루머가 나온 것을 정리할까 합니다.

루머의 신형 아이폰은 편의상 아이폰7이라고 칭하겠습니다.

하여....아이폰 7의 루머 정리입니다. 신뢰하느냐 마느냐는 개인의 주관적인 것입니다.

사실 저도 따지고 보면 전언이 불과할지 모르겠네요^^;


아이폰 7 루머

사이즈는 기존과 동일 - 높이/폭/두께 외관은 유사하지만  기존과 차별화를 위해 메탈 바디 채택 


배터리 업그레이드

기존 5s 1570mAh -> 1642mAh 

(제 코딱지만큼 늘었네요...그도 그럴것이 물리적인 크기의 제한이 있으니까요....그리고 제 코딱지는 의외로 큽니다)


내장 스토리 16GB


디스플레이 1136 x 640


4" 2.5D 글래스(기존은 평면이었죠...6시리즈부터 곡면 글래스 채택)


A9 프로세스


카메라 후면 800만 화소(기존과 동일하네요)


메모리 2GB(역시...기존 6시리즈와 동일)


터치 ID(반가운 소식입니다.ㅋ)


바디 칼라 3가지(1가지 추가되었네요. 3가지니까 그레이 실버 골드 겠죠?)


양산시기 - 2016년 1월 


가격 4000위안 (한화 722,000) 가격은 역시나 애플답게 깡패네요... ㅡ.ㅡ^


명칭 - 미정(당연하겠죠? 루머는 루머일 뿐....하지만 최근 몇년 루머가 너무 정확해서...)


각 매체의 주장

차이나 모바일(중국 제1 이동통신사) - 2016년 4월 출시 예정

M.I.C - 나는 다르다 내년 9월 정식 아이폰 7과 동시에 발표될 것이다.

폭스콘 - 나는 모르것다...귀찮게 하지마라

애플 전문 블로그 나인투파이브맥(9TO5Mac) - 3월에 스페셜 이벤트로 애플워치 2와 함께 공개할 것이다.

라고 했다고 합니다.


어떤 것 같나요?

저는 솔직히 6시리즈가 나왔을때 4인치가 사라진것에 대해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3시절부터 아이폰을 써온 저로써는 4인치가 사라지는게 아쉬웠습니다

왜? 

그 당시에는 3.5인치도 크다고 그 무거운걸 어찌 들고 다니냐는 핀잔을 많이 들었거든요...

그도 그걸것이 당시는 피쳐폰 시대였으니까요...

하지만 인간이 간사하다고 점점 대화면이 나오니...이제는 그 답답한 화면을 어찌 보냐고 핀잔을 줍니다...

그래서 보란듯이 4인치를 고수하고 싶었습니다. 

근데 저도 인간인지라....주위 스마트폰 유저의 대화면을 보면 지나치게 커보이거나 불편해 보이지 않고... 오히려 적당하단 생각이 들어버립니다...

왜? 

요새는 큰 화면이 너무도 많으니까요...충분히 에이징이 되어버렸지요 ㅋㅋㅋㅋㅋ 이게 다 갤럭시 노트의 삽질 덕분이지요...ㅋ 

물론 갤럭시 노트는 흥한 스마트폰입니다...아이패드가 크다고 까던 사람들이 패블릿을 사는게 우스운 꼴이라는게 제 견해이지만요...ㅋ

사이즈는 둘째치고 ......

어차피 저는 6시리즈와 동일 디자인의 새로운 아이폰은 반기지 않는 입장입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아이폰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백커버에 맥북처럼 라이팅이 되서 존재감을 유감없이 발휘하는...마치 대한민국에 아이폰이 처음 들어왔을 때...그 때 처럼요...


다양성과 대중성...그리고 애플의 아이덴티티를 최소한 유지하면서 신제품을 내놓는 팀쿡역시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각설하고... 위에 언급드린 스펙에 메탈바디의 4인치 휴대폰은 현 시장에서 충분한 메리트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가격은 조금 낮춰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적어도 4C 초기 출시가 정도 수준으로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클릭 !!    "당신의 소중한 응원에 항상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