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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이야기/영화 리뷰

[영화리뷰] 한국형 호러 시리즈 '무서운 이야기 3 : 화성에서 온 소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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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형 호러 시리즈인 무서운 이야기 시리즈는 항상 한두가지의 임펙트를 선사하곤 했던 영화이다. 뜻밖의 배우를 발견하거나 에피소드 중에서 훌륭한 에피소드가 나오거나 하는 등의 재미를 선사하는 작품이었다.


작품이 전체적으로 만족스럽기는 어려운 것이 단편을 묶어놓은 스타일의 작품이기에 감독도 배우도 다르고 몰입을 위해 주어진 시간이 짧은 것이 양날의 검이었다.


하지만 이번 시르즈 3편은 30여분 안밖의 짧은 런닝타임에도 불구하고 지루하게 느껴졌었다. 이야기도 그렇고 연출도 배우들의 연기도 재미를 주지는 못한 작품이었다.


그나마 명맥을 이어오던 무서운 이야기 시리즈도 이번 3편때문에 더이상 제작이 안될지도 모르겠다. 그만큼 이전 작품들에 비해 실망스러운 작품이었다.




무서운 이야기 3의 누적 관객수는 97,313명(6/17 영화진흥원)으로 전작인 무서운 이야기(2012)의 331,760명과 무서운 이야기 2(2013)의 495,535명에 비해 턱없이 부진한 흥행성적이다. 전작들이 제작비에 비해 선방한 것을 감안한다면 기대에 못 미치는 수치이다.


그만큼 재미가 없다.



줄거리 / 시놉시스

우린... 영원히 함께 할 거야...

머나먼 미래, 기계들이 지배한 행성에 불시착한 한 소녀. 소녀는 기계에게 자신이 인간들을 피해 화성에서 이 곳으로 오게 된 이유를 알려주며 인간에 대한 공포의 기록을 하나씩 꺼내놓기 시작하는데...


과거의 이야기 _ 공포 설화 <여우골>
“사람은 만물의 영장이 아닙니다.. 이를 테면 기생충이지요!”

과거를 마친 후 고향으로 내려가던 선비 이생(임슬옹). 갑작스레 나타난 도적떼에게 쫓겨 간신히 인적이 드문 외딴 마을로 도망치게 된 이생은 정체 불명의 여인과 노인이 기거하고 있는 집에서 하루 묵기로 한다. 하지만, 그가 머물게 된 곳은 바로 인간들은 살아서는 빠져나갈 수 없다는 여우골!
이생은 살기 위해 여우골을 벗어나려고 하는데...

현재의 이야기_ 질주 괴담 <로드레이지>
“사람 죽이는데.. 이유가 있나?”

한밤중 인적이 드문 고속도로를 달리고 있던 동근(박정민)과 수진(경수진) 앞에 나타난 수상한 덤프트럭. 계속해서 앞으로 끼어들며 길을 막는 덤프트럭에 화가 난 동근은 더욱 난폭하게 운전하며 추월을 시도한다. 하지만, 덤프트럭은 끈질기게 쫓아오며 동근과 수진을 위협하는데...
어두운 밤, 분노로 가득 찬 도로 위 브레이크 없는 공포의 질주가 시작된다!

미래의 이야기_ 인공지능 호러 <기계령>
“우리..함께 할꺼야.. 영원히”

엄마 예선(홍은희)을 대신해 어린 아들 진구의 가장 친한 친구가 되어주는 인공지능 로봇 둔코, 10년이 넘도록 서로의 가장 소중한 친구였던 진구와 둔코는 영원히 함께하기로 약속한다. 그러던 어느 날, 둔코가 갑작스런 오류 증상을 보이며 진구에게 상처를 입히자, 예선은 진구를 위해 몰래 둔코를 없애고 새 로봇을 구입한다. 하지만 새 로봇 역시 이상한 증세를 보이기 시작하고, 예선과 진구의 눈 앞에는 자꾸만 둔코가 나타나는데...
지킬 수 없는 약속의 저주, 그 끝은 무엇일까?

과거,현재,미래의 3가지 부류의 공포이야기를 묶어 놓고 있다.



민규동 감독 작품.



소녀 역의 김수안, 기계 역의 차지연. 전작에서도 항상 등장했던 스토리텔러들이다. 기계와 소녀.


                                                                                                        



                                                                                                        




백승빈 감독 작품


과거의 이야기 여우골. 마치 과거 8~90년대 영화를 보는 것과 같은 카메라 앵글이나 테크닉으로 연출된 영화이다. 너무 촌스럽게 찍어서 의도된 연출로 보인다.


의도된 연출이니 과거의 이야기이니만큼 클래식한 연출기법을 잘 살렸다고 생각한다.


보는 사람에 따라서는 굉장히 답답한 연출 스타일일 수 있다.



                                                                                                        




이 생 역의 임슬옹. 임슬옹은 연기 연습을 더 해야할 것 같다. 연기에 어색함이 잔뜩 묻어 있다. 만들어진 배역과 캐릭터 연기라는 느낌이 강해 보는 내내 어색했다. 연출 스타일때문에 과거 스타일의 연기를 했다고 보기에는 다른 배우들의 연기는 현대적이었다.




                                                                                                        




며느리 역의 지안. 마동석, 조한선 주연의 영화 '함정'에서 파격적인 노출을 선보였던 배우이다. 함정에서도 대사가 거의 없었는데 여우골에서는 한마디도 없다.


좀 더 연기를 보고 싶은 느낌이 있는 배우인데... 배역 운이 아직은 좋지 못한 듯 하다.



                                                                                                        




백발노인 역의 김종수. 뭐 경력이 있는 만큼 연기는 깔끔하다.



                                                                                                        




김선 감독 작품. 


전형적이고 무난한 형식의 호러 무비이다. 현대의 이야기를 하는 만큼 고통에 중점을 둔 공포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


로드레이지란 제목 답게 도로 위에서 시비가 붙은 트럭 운전사와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운전대만 잡으면 돌변하는 인간들의 충돌.





                                                                                                        




수진 역의 경수진.



                                                                                                        




동근 역의 박정민.



                                                                                                        





김곡 감독 작품.                                                                                                        


미래에 일어날 법한 공포를 다루고 있으며 로봇의 결함으로 인해 벌어질 수 있는 일을 공포스럽게 다루고 있다. 







예선 역의 홍은희.



                                                                                                        




둔코 역의 이재인.



                                                                                                        




                                                                                                        



   


보는 걸 추천하지는 않지만 굳이 보겠다면 에피소드 별로 끊어서 3번에 나눠서 보기를 권장한다. 30분도 엄청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시간이라는 걸 깨닫게 될 것이다.


30분이 참 긴시간이라는 걸 새삼 느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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