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디어제품

달리기, 걷기를 도와주는 쇼바달린 런닝화? '엔코(ENKO)'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재밌는 아이디어 상품이 있어 소개해 드릴까합니다. 기존의 운동화에도 에어나 스프링등 충격으로 부터 발과 관절을 보호해주기 위한 제품은 얼마든지 있었습니다만 이 제품만큼 본격적으로(?) 운동화에 쇼바를 장착한 제품은 아마 없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쇼바라 함은 원래는 잘 못된 일본식 표현으로 정확한 영어명칭은 쇽 업소버(SHOCK ABSORBER)를 말하는 것으로 말 그대로 충격을 흡수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자동차나 오토바이, 자전거 등에 장착되어 있는 것인데 이것을 운동화에 집어넣을 생각을 했네요. 뭐 어쩌면 지나치게 과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러한 제품이 꼭 필요한 사람들이 있을거라고 생각이 들긴 합니다.




충격흡수 이외에도 발을 디딜때의 에너지를 다시 추진력으로 환원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기때문에 좀 더 원할하게 런닝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뭔가 이 제품을 신으면 좀 더 힘을 덜 들이고 빠르게 달릴 수 있을 것만 같네요. 뭔가 막 가제트 형사가 연상되기도 합니다. 관절이 약하거나 근력이 약해서 달리기나 런닝에 다소 무리가 있으신 분들에게도 좋을 것 같고 산악 구보나 험지에서 런닝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도 관절의 무리를 줄여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쇼바는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 달리기 모드와 걷기 모드 그리고 중간 단계 들을 속도나 운동량에 따라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에도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을 보여주네요. 총 5가지 색상중에서 취향에 맞게 운동화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네요.








이 제품은 인디고고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했던 제품입니다. 현재는 인디고고를 통한 구매는 불가하고 공식 사이트를 통해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390(한화 약 47.8만원)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가격은 아닌 것 같네요. 하지만 기능성 신발이라는 개념을 가지고 접근을 한다면 그렇게 무리가 있는 금액도 아니란 생각이 듭니다. 공식 사이트 구매 페이지에 보면 주문을 할때 자신의 키와 몸무게 그리고 성별을 기입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보아 개인의 특성에 맞도록 스프링 강도나 쇼바 강도를 조절하여 생산이 이루어 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