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 PC ][ Mobile ]/IT & TECH

키보드와 터치패드가 결합된 신개념 키보드 모키(Moky)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국내 개발자들이 인디고고를 통해 펀딩을 진행하고 있는 제품 중에 주목할 만한 제품이 있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제품은 키보드와 터치 패드가 결합된 키보드 제품입니다.


그런 건 있잖아? 근데 왜 신개념? 이라고 의아해 하실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기존의 키보드와 터치 패드가 결합되어 있다하면 키보드 옆쪽이나 키보드 아래쪽 팜레스트 부분에 터치 패드가 추가적으로 붙어 있는 형태 였습니다.


하지만 이 모키는 키보드가 터치패드의 역할도 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작동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타이핑 도중 마우스가 필요한 상황이 오면 키보드 스페이스바 아래쪽을 살짝 터치하면 키보드가 터치패드로 전환됩니다.




이런 형태로 클릭도 가능합니다. 키보드의 아무키나 클릭하면 마우스 클릭 기능을 하게 됩니다.



줌인 줌아웃 등의 핀치 기능과 멀티 터치를 지원합니다.




드래그 앤 드롭 기능과 같은 부가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터치변환 키 옆에 특수기능키를 배치하여 다양한 동작을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키보드와 터치패드가 물리적으로 붙어 있는 형태가 아닌 키보드가 터치패드의 역할 까지 수행하게 됩니다.

이 것이 모키가 신개념 키보드가 될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구조를 살펴보면 키보드 하단의 좌우에 IR 센서가 부착되어 있어 필요에 따라 키보드 위의 동작을 인식해 터치 패드로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저전력 블루투스로 연결되기 때문에 오랜 배터리 사용량과 펜타그래프 방식의 키보드를 적용하였습니다.



다양한 국가 언어를 지원하는 키보드 로컬라이징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키보드와 파우치 모두 블루 / 블랙 / 레드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 예정입니다.


모키의 개발사는 현재 인디고고를 통해 펀딩을 진행하고 있으며 모키 키보드 시작가는 $75(한화 약88,000원) 파우치 $10(한화 약 12,000원)


현재 2016년 4월 배송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https://www.indiegogo.com/projects/moky-invisible-touchpad-keyboard#/


여기에 반가운 소식은 텀블벅을 통해 국내 펀딩 역시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국내에서도 곧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클릭 !!    "당신의 소중한 응원에 항상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