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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리뷰] 모바일 액션의 진화 넥슨 히트(H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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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에서 액션 RPG 게임 히트(HIT)를 출시하였습니다. 근래에 스마트폰 모바일게임에서 넘쳐나고 있는 RPG게임과는 조금 차별을 두려고 한 점이 보이는 게임이기도 하고 화려한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 애니메이션과 액션에 비해 꽤 잘 되어진 최적화가 눈에 띄는 게임이었습니다.


불과 몇시간을 플레이해보았지만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해 간단한 포스팅을 할까합니다.




 공중 콤보까지 가능한 액션의 진화 모바일 게임 '히트(HIT)'  


일단 이 게임에서 가장 칭찬을 해주고 싶은 부분은 최적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 구형 아이폰5에서도 한번의 튕김없이 매끄럽게 잘 돌아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간혹 로딩이 있는 부분이 있지만 제 기준에서는 크게 신경쓰일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성격이 급하신분들에게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날로 무거워져만 가는 모바일게임에서 이정도 로딩은 괜찮은 편이라는게 제 개인적인 사견입니다.


두번째로 1레벨부터 장비가 화려합니다. 레벨업에 따라 얼마나 더 화려해질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 정도로 초보레벨이라곤 보여지지 않을만큼 멋들어진 코스튬을 제공합니다.

튜토리얼에서만 그런 줄 알았는데... 본 게임 레벨 1에서도 꽤 묵직하고 화려한 갑옷과 무기를 지원해 줍니다.

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요즘 모바일 게임에서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지나치게 흔하게 볼 수 있는 이벤트 광고 페이지입니다. 최근에 런칭한 게임이기때문에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소셜 로그인을 지원합니다. 로그인 지원 SNS는 페이스북과 구글+로 두가지입니다. 최근에 구글 로그인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것 같네요. 플레이 정보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서는 소셜 로그인을 권장합니다.


                                                                                                        




기본 용량이외에 실행을 하면 추가적인 업데이트 용량이 있습니다. 대략 5~10분 사이 정도로 소요되었던 것 같네요. 생각보다 길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당연히 와이파이 기준입니다.


                                                                                                        




튜토리얼 화면입니다. 콘텐츠의 양이 많다보니 튜토리얼이 세세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레벌업이나 미션에 맞추어 그때그때 진행이되며 플레이 요령에 대해서는 초기 튜토리얼에서 공격,방어, 반격기, 콤보, 스킬 등에 대해서 설명을 해줍니다.                                                                                                        





공격방법은 튜토리얼을 통해 자세히 알 수 있게 되어 있고 조작이 그리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자동전투도 지원합니다. 자동전투 중에 방향전화 가상 조이스틱을 움직이거나 스킬버튼을 터치하더라도 자동전투가 풀리지 않아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자동전투를 누르고 그때 그때 상황에 맞게 반격기나 이동을 콘트롤하더라도 자동전투 상태는 계속해서 유지되기 때문에 아무런 조작도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다시 자동전투 모드에 돌입합니다.

                                                                                                        




스킬이 꽤 멋있어서 스샷을 찍었는데 타이밍이 조금 어긎났네요 ㅡ.ㅡ. 적을 공격할때 조금 먼 거리에 있으면 대쉬로 이동하면서 첫타를 날리기때문에 타격감이 제법 괜찮습니다. 아울러 공격할 때 사운드와 음성이 꽤 괜찮다고 생각이 드네요.                                                                                                         




총 4명의 케릭터가 존재하고 캐릭터별로 남녀가 존재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낫을 들고 싸우는 첫번째 캐릭터인 아니카                                                                                                        




화려한 속공의 쌍검을 다루는 캐릭터인 루카스.                                                                                                        




마법을 다루는 캐릭터 키키                                                                                                        




이건 제가 선택한 대검을 다루는 휴고. 전 크고 아름다운 것을 좋아라합니다. 생각보다 움직임이 아주 묵직합니다. 대검을 사용하고 있다는 느낌을 제대로 받을 수 있었지만 약간은 답답한 느낌도 있습니다. 하지만 남자라면 대검!!!

                                                                                                        




1-1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자마자 레벨업이 이루어 집니다. 역시 초반에는 빠른 레벨업이 흥을 돋웁니다.                                                                                                        





새로운 아이템이 기존의 아이템보다 상향아이템이라면 이렇게 바로 교체하여 장착할 수 있도록 알림으로 알려 줍니다.


                                                                                                        




다양한 스킬이 있습니다.                                                                                                         




일정 레벨마다 도전을 통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추가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던전 비스무리한 탑같은 개념의 콘텐츠가 있습니다.


                                                                                                        



상점에서는 일정시간마다 무료로 구매할 수 있는 유료 콘텐츠가 있습니다. 최고레벨까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유료뽑기가 3일에 1회 주어집니다. 하지만 최고레벨의 아이템이 어디 그리 호락호락 하겠습니까? ㅋㅋㅋ

자고로 이런건 기대를 안하는게...건강에 이롭다고 봅니다.



비록 최저 옵션으로 자동 셋팅이 되지만 화려한 그래픽과 움직임을 보여주며 최적화가 잘 되어있었습니다. 발열과 배터리 소모는 꽤 있는 편이지만 이건 아무래도 제 아이폰 5가 이제는 슬슬 지나치게 구형폰의 느낌이 나기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렉이나 끊김없이 잘 돌아가기때문에 당분간은 이 게임을 좀 붙들고 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